본문 바로가기
쓰고/먹기

[경기 여주] 천서리 막국수

by 틈새인간 2022. 10. 21.
728x90
반응형

여주에 있는 당남리섬에 갔다가 점심을 먹기 위해 여주 맛집으로 유명한 '천서리 막국수' 를 먹으러 갔습니다.

당남리섬 바로 근처라 당남리섬을 산책하고 나서 들르기 좋았어요.

여주 '천서리' 지역이 막국수로 유명한가 봐요. 막국수촌이 형성되어 있더라고요.

저희가 찾은 식당은 '천서리 막국수 본점' 이었는데, 11시 30분쯤 조금 이른 점심시간에 찾았더니 토요일인데도 사람들이 많지 않아  좋았습니다. 

 

주소 : 경기 여주시 대신면 여양로 1974

영업시간 : 매일 10:30 ~ 20:30

연락처 : 031-883-9799

 

 

 

천서리 막국수 본점 외관입니다. 식당 앞쪽으로 주차장이 있어요.

 

매장 안은 생각보다 꽤 넓은 편이었어요.

 

 

천서리 막국수 본점에 있는 메뉴에요.

막국수는 비빔, 동치미, 온면 3종류가 있습니다. 저희는 일반 비빔 막국수와 동치미 막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 전에 먼저 따뜻한 육수가 나옵니다. 진하고 꽤 칼칼한 맛이에요.

 

 

이곳 수저통에는 젓가락만 가득 들어있어요.ㅋ  숟가락이나 포크가 필요하시면 따로 부탁하면 됩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백김치와 깍두기가 기본찬으로 나옵니다.

 

 

음... 맛은... 제 입맛에는 크게 와닿지 않는 맛이었어요. ^^;;

특유의 향이 있는데, 이게 메밀향인지 양념에서 나는 향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 향이 좀 낯설어서 맛있다는 생각이 잘...;;

하지만 당남리섬 한바퀴를 돌고 난 후 배가 고픈 상태에서 먹었더니 모두 잘 먹기는 했습니다. 

동치미 막국수보다는 비빔 막국수에서 향이 더 많이 느껴진 걸 보면 양념장에서 나는 향인가 싶기도 해요.

양념맛은 자극적이지 않았고 (제 입맛에는) 꽤 매웠습니다. 매운 비빔 막국수는 상당히 맵겠어요.

테이블 위에 식초, 겨자 같은 기본 양념이 있으니 기호에 따라 더해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