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강원 홍천군 서면 밤벌길 131-53
문의 : 011-319-1000
얼마전 캠핑을 즐기는 지인들에 빌붙어서 당일치기 캠핑 즐기고 왔습니다.
장소는 홍천 보리울캠핑장!
홍천군 서면에 위치한 보리울캠핑장은 노지캠핌장으로, 캠핑족들의 성지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보리울캠핑장까지 들어가는 길이 좀 헤깔릴 수 있는데요.
근처 도로의 연두색 펜스가 끝나는 지점에서 왼쪽 아래 도로쪽으로 꺾어 내려갑니다.
내려오면 자갈밭 사이로 도로가 나 있는데, 그 도로를 따라 안으로 쭉 들어갑니다.
이쪽 자갈밭에도 캠핑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여 '여기가 보리울캠핑장인가'하고 착각할 수 있지만, 이곳은 보리울캠핑장 옆에 있는 모곡밤벌캠핑장입니다.
이곳도 노지캠핑장이지만 보리울캠핑장과의 차이점은 화장실과 개수대 여부인 것 같아요.
홍천보리울캠핑장은 화장실과 개수대가 있습니다. (전기사용은 X)
화장실이 아주 깨끗한 것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외관이 많이 낡았어요. 청결도는 그냥저냥. 변기 물은 잘 내려가요. 하지만 세면대 물은 안나와요ㅜㅜ)
자갈밭 사이의 도로를 따라 들어오면 앞에 펜스로 된 대문이 있습니다. 왼쪽에 '보리울오토캠핑장' 표지판도 보이네요.
이 문을 지나 조금 더 들어오면 보리울캠핑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보리울캠핑장 입구에 도착하면 매점과 주차차단기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일단정지 후 입장료를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입장료는 자동차 1대당 1만원! (전에는 15,000원 어치의 물품을 매점에서 구입하는 것으로 입장료를 대신했다고 하는데, 얼마전 입장료 부과 방식이 바꼈다고 하네요.)
노지캠핑장에 왠 입장료? 하실 수 있지만 화장실과 개수대, 매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하면 크게 분노할 일은 아닙니다.^^;;
입장료를 내면 일반쓰레기봉투, 음식물쓰레기봉투 2장을 줍니다. 여기에 쓰레기 담아서 나오시면 되요.
매점 근처에 화장실과 개수대도 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화장실 다녀오고 입장료 내고 하다보니 정신이 없어 자세한 사진을 남기지 못했네요. ㅜㅜ
캠핑장은 상당히 넓습니다.
보리울캠핑장을 찾는 캠핑족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은 강뷰를 만끽하면서도 풀밭이라 주차 및 텐트 설치가 용이한 사이트입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자리죠.
하지만 저희가 도착했을 때는 명당 자리들이 남아있지 않았어요.ㅜㅜ
그래서 저희가 자리잡은 곳은 강 바로 앞!
강 바로 앞은 경치는 너무 좋지만 자갈밭이기 때문에 바닥이 고르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캠핑장 주변을 감싸고 있는 강은 홍천강 줄기 입니다. 강 수위가 높지 않고 잔잔해서 여름에 아이들 물놀이 장소로도 너무 좋아 보였어요. 하지만 비가 많이 오면 수위가 높아져 캠핑장 운영이 중단된다고 하네요.
먼저, 열심히 텐트를 쳐봅니다.
힘들게 텐트를 쳤으니 먼저 따뜻한 차 한잔으로 피로를 풀어야죠.
물과 술, 음료수를 통에 담아 홍천강물에 담가두고요.^^
아래는 홍천보리울캠핑장 옆에 있는 모곡밤벌캠핑장입니다.
주유소에 들러 난로에 쓸 등유를 사기위해 잠깐 차 끌고 나오는 길이었는데, 그 사이 텐트들이 훨씬 많아졌네요.
준비완료! 본격적인 먹고 놀기~
진정한 캠핑족은 아니지만, 지인 찬스 써서 즐긴 노지캠핑 정말 즐거웠습니다.
'노지캠핑'이라하면 가장 먼저 걱정되는게 화장실인데, 홍천보리울캠핑장은 일단 화장실이 있기 때문에 걱정 한시름 놓고 갈 수 있는 곳 같아요. 하긴 캠핑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휴대용 간이화장실 많이들 챙겨 오시긴 했더라고요.
자세한 내용은 홍천보리울캠핑장 카페가 있으니 가입 후 정보 얻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