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등산하기

[경기 화성] 왕배산

by 틈새인간 2023. 1. 10.
728x90
반응형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질이 너무 안좋네요.ㅜㅜ

주말에 집에만 있자니 좀 답답해서 가볍게 등산을 하려고 '왕배산'을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등산코스가 너무 가벼워서ㅋ 차로 이동한 시간이 좀 아깝게 느껴졌다는... ^^;;

왕배산은 동탄에 위치한 148.7m의 산입니다.

왕배산 주차는 '왕배푸른숲도서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왕배푸른숲도서관>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12길 102

 

왕배푸른숲도서관 주차장 모습입니다.

 

왕배푸른숲도서관 옆으로 왕배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계단을 올라갑니다.

 

계단을 올라오면 이정표가 나타납니다. 왕배산 정상까지 330m. 에고.... 너무 짧네요^^;;

옆에 상수도시설물이 있습니다.

 

상수도시설물을 지나면 흙길이 나오면서 왕배산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계단이 나타나는데, 여기 계단은 가파른 편이어서 좀 힘들었어요. 오랜만에 산에 와서 그런건지 엄청 헉헉거렸습니다. 

 

정상 도착! 벌써?! ㅋㅋ

정말 금방이에요.  다른 비슷한 높이의 산들도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왕배산은 정말 소요시간이 얼마 안되서 땀도 안났어요^^;; 동네 뒷산 정도입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왕배산 등산로 안내도입니다. 왕병암길이 등산로가 좀 긴 편이네요.

 

물 한잔 마시고 다시 내려와서 왕배산 주변을 좀 더 산책했습니다.

주민들을 위한 체육시설과 작은 공원들이 조성되어 있었어요.

 

주변으로 개인주택단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왕배산은 동네 뒷산 정도의 산이기 때문에 일부러 찾기는 좀 그렇고요, 주변에 들렀을 때 산책 겸 걷기 괜찮은 코스입니다.

왕배푸른숲도서관에서 책 읽다가 머리 식힐 겸 와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