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여행하기

[제주 제주시] 고양이가 많은 미로공원 - 김녕미로공원

by 틈새인간 2023. 2. 4.
728x90
반응형

김녕미로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미로공원으로, 1987년부터 미로의 나무를 키워 1995년에 개장을 하였습니다. 

김녕미로공원의 형상은 제주도 역사를 상징하는 7가지 상징물인 고인돌, 뱀, 음양, 조랑말, 배, 나침반, 제주도를 나타내고 있다고 해요. 

 

<김녕미로공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22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문의 : 064-782-9266

 

 

 

 

제주여행을 오면서 아이들이 가고 싶어했던 곳 중 하나가 바로 미로공원입니다.^^

미로공원 중에서도 꼭 '고양이 미로공원'에 가야한다고 해서 찾아봤더니 그 곳이 바로 '김녕미로공원' 이었어요. 고양이들이 많이 살고 있어서 '김녕미로공원' 하면 고양이가 수식어처럼 따라 붙는거 같아요.ㅎ

 

한적한 길을 쭉 따라 들어오니 소박한 간판이 보입니다.

 

주차장이 꽤 넓어요. 오는 길에는 분명 차가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주차장에는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김녕미로공원 입구에 있는 포토존이에요.

 

입구쪽부터 벌써 고양이들 천국입니다. ㅎㅎ

 

김녕미로공원 입장요금표입니다. 

 

발권을 하면 안내 팜플렛을 한 장씩 받습니다.

안내서 내용을 참고하여 스템프 미션, 보물찾기 미션 등에 참여할 수 있어요.

'출발점'에서 '고양이다리'를 건너 '구름다리'에 도착한 후 '성공의 종'을 울리면 미션 성공입니다.^^

 

몇 가지 주의사항과 이용방법 등을 안내받고 미로공원에 입장하면 숲속놀이터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놀이도구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미취학 아동들이 즐기기에 적합해 보였어요.

 

고양이왕국 비밀정원이에요. 나무들이 얼굴 모양을 하고 있네요. 고양이동상을 감시하는 토피어리 나무병정들이래요.ㅎㅎ

 

소품가게입니다. 기념품 외에 커피, 주스, 아이스크림, 과자 등 간식거리도 같이 팔고 있어요.

 

미로의 출발점이면서 도착점이기도 한 곳입니다.

미로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테이블게임들이 마련되어 있어, 미로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여기가 미로공원의 시작점입니다.  

'아이들 vs 어른들'로 편을 짜서 대결하기로 했어요.ㅋ  자! 출발~~

 

김녕미로공원에서 5분 안에 종을 울릴 확률 5%, 1시간이 넘도록 헤맬 확률 5%.

왠지 뒤쪽 5% 안에 들까봐 긴장이 됐습니다... ^^;;

 

미로 내부 모습이에요.

나뭇잎이 위쪽 시선만 가리게 되어 있어서, 아래쪽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움직임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까지 모두 가려져 있으면 아이들은 좀 무서울 수도 있겠어요.

 

일단 1차 관문은 중간에 있는 '고양이다리'를 건너는 것인데요. 이곳까지 가는데 한참 헤맸네요. 

아이들의 모습은 이미 보이지 않고....;;

 

고양이다리에 오르니 미로공원 전체의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모르겠다는... ^^;;

구름다리가 바로 코앞인데 가는 길은 멀게 느껴집니다. ㅋㅋ

 

드디어 구름다리에 도착!

구름다리에 올라 성공의 종을 댕댕댕 울리면 미션 성공입니다.^^

 

아이들은 이미 한참 전에 도착해서 마지막 스템프를 찍고 있었어요.

어른들은 스템프 그까이꺼 일찌감치 포기하고 헤매느라 정신 없었는데 말이에요.ㅋㅋ

 

구름다리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초반에 그토록 찾아해멨던 고양이다리가 지척에 있네요.ㅎ

 

구름다리를 건너 처음 출발했던 곳으로 돌아왔습니다.

테이블게임대 위에도 고양이들이 천연덕스럽게 앉아 구름사이로 비집고 나오는 햇살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저 표정 좀 보세요.^^

아이들은 미션성공 후에도 2,3번은 더 미로공원 체험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횟수가 늘어날수록 길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돌아오는 시간이 점점 짧아지네요.ㅎㅎ

 

미로공원 체험을 마치고 나오는길에 매표소에 들르면, 기념엽서나 스티커 중 한 장을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아이들은 좋아하더라고요.^^

 

 

김녕미로공원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탐험심을 자극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미로 외에 여러가지 미션들과 테이브게임도 즐길수도 있고, 숲속놀이터에서 여러가지 놀이도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제주도에는 김녕미로공원 말고도 다른 미로공원들이 여러군데 있으니 취향에 맞는 곳을 찾아 체험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른 곳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네요.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