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여행하기

[경기 안산] 미술관 옆 공원 - 안산화랑유원지

by 틈새인간 2023. 3. 6.
728x90
반응형

갑자기 날씨가 따뜻해지니 실내에만 있기 너무 아깝네요.^^

아이들과 함께 안산화랑유원지에서 산책도 하고 미술관 관람도 하고 왔습니다. 

저희는 자차로 이동했지만 지하철 '초지역'과 근접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해서 방문하기도 편리해 보여요.

 

안산화랑유원지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에 위치한 유원지로 화랑호수와 맞닿아 있습니다. 도시근린공원의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유원지 내에 경기도미술관,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안산화랑오토캠핑장, 공연장, 운동시설 등이 있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세월호 침몰 사고 관련 합동분양소가 설치되었던 장소이기도 하고요.

 

<안산화랑유원지>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259

주차 : 무료 (제1주차장, 제2주차장, 제3주차장)

입장료 : 무료

문의 : 031-487-7780

 

 

 

 

안산화랑유원지 주차장은 제1주차장, 제2주차장, 제3주차장 총 3곳의 주차장이 있으며, 그 중 제2주차장이 가장 넓습니다.

제2주차장 모습입니다.  주말 점심때 쯤 방문했는데 차량이 꽤 많았어요.

앞쪽에 '경기도미술관' 측면이 보입니다.

 

제2주차장과 경기도미술관 사이에 잔디광장이 있습니다. 잔디광장 내에 조형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작품감상도 같이 할 수 있어요. 날씨가 확 풀려서 그런지 아이들과 나들이 나온 가족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잔디광장 옆쪽으로 인공암벽등반장이 있네요.

 

안산화랑유원지 안에 있는 '경기도미술관' 입니다. 

 

안산화랑유원지는 금연공연이라 흡연시 과태료 5만원이 부과되니 주의하세요~

그 외에 식물채집, 인라인과 자전거 출입, 취사, 음주, 쓰레기투기, 소음 등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반려견과 산책 할 때는 꼭 목줄 준비 하시고요.

 

안산화랑유원지 안내도입니다.

 

먼저 화랑호수 둘레길 산책을 했습니다.

둘레길은 전체길이는 1.7km로, 한 바퀴 돌면 102kcal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ㅎ

아이들과 이것 저것 구경하면서 여유있게 걸었더니 한 바퀴 도는데 40분 정도 걸렸어요. 

 

둘레길 중간 중간 정자가 있어요. 올라가니 유원지 주변이 한눈에 보이네요.

따뜻해지니 미세먼지가 심해져 시야가 좋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따뜻한 날씨에 산책하니 너무 좋은데 뿌연 미세먼지 때문에 앞이 잘 보이지 않네요ㅜㅜ

 

화랑호수에는 물닭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먹이를 잡느라 바쁜지 부지런히 잠수를 하고 있었어요.

 

안산화랑유원지 내에는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이 있습니다.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대한민국 산업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던 안산의 산업사와 변천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고 해요.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옆으로 '안산화랑오토캠핑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카라반과 글램핑, 오토캠핑 사이트 시설을 갖춘 시설로 추첨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화랑오토캠핑장 홈페이지(https://hwarangcamp.ansanuc.net)를 참조하세요~

 

화랑호수 둘레길을 따라 버드나무와 벚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꽃 피는 봄에 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둘레길 중간에 운동시설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둘레길 한바퀴를 거의 다 돌았을 쯤 주차장이 하나 더 보입니다. 여기는 제1주차장이에요.

 

제1주차장 옆쪽으로 편의점이 하나 있고요. 편의점은 대공연장 앞에도 하나 더 있어요.

 

밤에는 조명도 켜지나봐요. 건물모양의 조명시설이 보이네요.

 

이 곳은 ASIA WAY라는 구간인데요, 아시아 나라들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한 조형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순교자들의 기념비' 입니다. 

이 기념비는 모국어인 뱅골어 '샤히드 미나' 수호운동을 하다 희생된 분들을 기리기 위해 안산시와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관 공동협력으로 건립된 것이라고 해요.

 

 

산책을 마치고 경기도미술관 관람을 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에요.

 

경기도미술관 1층 모습입니다. 안내데스크와 기념품 판매점, 휴식공간, 공작실, 화장실 등등이 있습니다.

안내데스크에서 입장료를 발권하고 입장해야 합니다. (입장료 무료)

 

기념품 판매점이고요.

 

휴게공간입니다. 넓직한 공간에 풍신한 쇼파가 놓여있어서 잠시 쉬어가기 좋아요.

 

공작실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에요. 계단 측면이 진행 중인 전시제목으로 꾸며져 있네요.

 

2층 벽면은 학생들이 나무토막에 그린 작품으로 빼곡히 채워져 있어서 인상적이었어요. 

 

'소장품으로 움직이기'라는 전시가 진행중이라 관람하고 왔습니다.

 

미술관 관람을 마치고 간단히 요기를 하기 위해 대공연장 근처에 있는 편의점으로 향했습니다. 

편의점으로 가는 길목은 조각공원으로 꾸며져 있어요. 

 

대공연장 모습입니다. 겉에서 보는것과 다르게 내부 규모가 꽤 큽니다.

대공연장을 빙 둘러서 인라인장이 있어 아이들 놀기 좋아 보였어요. 편의점에서 인라인과 킥보드 대여도 해주고 있습니다.

 

대공연장 앞에 있는 편의점이에요.

 

인라인과 킥보드를 대여해 주고 있습니다.

 

비누방울놀이, 바람개비, 풍선 등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놀이도구들도 팔고 있어요.

 

과자, 음료수, 아이스크림 외에도 여러가지 차 종류도 팔고 있네요. 

컵라면, 즉석라면, 핫바, 핫도그 등도 있어서 간단히 한끼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간식을 먹고 이 날의 나들이를 마쳤습니다.

안산화랑유원지에 2~3시간 정도 있었는데요. 둘레길 산책과 미술관 관람, 잔디공원의 조각품 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해서 그런지 5시간 정도는 보낸 기분이었어요.^^

안산화랑유원지는 가족과 함께 다양할 여가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