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여행하기

[경기 의왕] 백운호수

by 틈새인간 2022. 11. 25.
728x90
반응형

경기도 의왕시에 있는 '백운호수'는 1953년 준공한 인공호수로, 안양과 평촌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용도로 쓰였으나, 안양 평촌 지역의 도시화로 농지가 사라지면서 지금은 호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백운산과 청계산의 계곡물이 흘러들기 때문에 백운호수가 맑게 유지된다고 하네요.

백운호수까지 자차를 이용해서 간다면 네비에 '백운호수 제방공영주차장'을 검색하고 가면 됩니다.

 

<백운호수 제방공영주차장>

주소 :  경기 의왕시 백운로 526

 

 

백운호수 제방공영주차장 모습입니다. 굉장히 넓습니다.

토요일 오전 11시쯤 도착했는데 주차 자리가 많이 있었습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1시간 이내에 1천원, 그 이후엔 시간 구간별로 과금됩니다.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주차장이네요.

 

주차장 입구쪽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경기도에는 과천부터 평택까지 이어지는 '삼남길'이라는 도보여행 코스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모두 10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제3길에 해당하는 '모락산길'이 백운호수에서 시작됩니다.

 

주차장에서 제방으로 이어진 계단을 올라가면 탁 트인 백운호수의 풍경이 한 눈에 펼쳐집니다.

이 날은 하늘도 맑고 구름도 멋있어서 찍는 사진마다 다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o^/ 

 

백운호수를 둘러싼 나무데크길은 백운호수의 정취를 느끼며 걷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일렬로 줄 선 오리배 둥둥둥~~ (옆에 진짜 오리도 둥둥 떠다녀요 ㅋㅋ)

오리배는 백운호수 내에 있는 '백운보트장'에서 탈 수 있어요.

 

백운호수 데크길을 반쯤 걸어오니 첫번째 전망대가 나오네요. 

이 곳에 화장실도 있고 뻥튀기 파는 트럭도 한 대 있습니다.

 

데크길을 2/3쯤 걸어오면 잠깐 흙길 구간이 나옵니다. 

 

흙길 중간 중간에 호떡이며 뻥튀기, 호두과자 등 간식거리 파는 트럭들이 몇 대 있습니다.

걸은지 1시간 정도 지났고 점심시간이 되어서 배가 슬슬 고파지더라고요. 구운호떡 2개 너도 먹고 나도 먹고 냠냠냠~

 

흙길을 조금 걷다보면 다시 나무데크길로 이어집니다.

 

이 곳은 '백운호수 생태탐방로'입니다.

탐방로 연결공사로 인해 일부구간은 차단한다는 안내문이 보이네요.(차단기간 : 2022.11.21~2023.06.20)

 

처음 출발하면서 지났던 흰색 다리가 보이네요^^

백운호수 한 바퀴 도는데 1시간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산책으로 적당한 시간인 것 같아요.

 

이렇게 백운호수 산책을 마쳤습니다.

하늘도 맑고 풍경도 좋고 길도 좋고!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O^

백운호수 주변에 음식점과 카페도 많이 있어서 산책 후 식사나 차 마시기도 편리해요.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반응형

댓글